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아름다운 실내공간환경 창조!실내디자인학과

본문 시작

학과공지

▶▶▶▶▶▶창업지원단 디자인씽킹 창업특강 수강 안내◀◀◀◀◀◀

  • 실내디자인학과
  • 조회 : 598
  • 등록일 : 2022-09-28
▶▶▶▶▶▶디자인씽킹 창업 특강 수강자 모집 안내◀◀◀◀◀◀

▶ 모집대상 : 창업에 관심 있는 누구나
   (※ 특강 참여자 20명 미만시 폐강 될 수 있음)
▶ 모집일정 : 2022.09.27.(화) ~ 2022.9.30.(금)  

▶ 운영일정 : 2022. 10. 4.(화)~  2022. 10. 6.(목) 15:30~17:30 [2H]  

▶ 신청방법 : 학생종합경력시스템(아래 링크 참조)
              http://job.semyung.ac.kr/_bbs/nonsubject/program_view.asp?program_num=1859&sListNum=12&new_pg=N&sWord=%EB%94%94%EC%9E%90%EC%9D%B8&sort=1&page=1& 
               
▶ 교육장소 : 학생회관 2층 209호 세미나실 

▶ 운영방법 : 대면수업  

▶ 참가혜택 : 각 회차별 참가자 위세광명포인트 2접 지급 [최대6점] (수업 종료 후 만족도 조사 실시)       

▶ 공지사항 : ※ 참가 신청 후 참석하지 않을 시 추후 창업 관련 프로그램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신중하게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

▶▶프로그램 구성◀◀

  2022.10.04(화) 1회차

  주제 : 공감의 문제정의

▣ 시대변화와 디자인씽킹 이해하기
 ■ 4차 산업혁명 시대에서 창의적 문제해결의 중요성
 ■ 디자인씽킹 잠재력과 디자인씽킹 마인드셋
 ■ 디자인씽킹 프로세스 5단계
▣ 대상의 관점에서 공감하는 방법
 ■ 공감의 필요성 이해하기
 ■ 진짜 문제를 발견하는 공감의 방법 익히기(관찰,인터뷰 등)
 ■ 공감을 통한 현장의 다양한 문제 분석하기
▣ 문제 재구성과 올바른 질문하기
 ■ 올바른 질문을 하기위한 이해관계자맵
 ■ 인터뷰 기술 : Ice Breaker, Grand Tour, Dig Deeper,
                  Magic Wand
▣ 문제 정의하기의 기술
 ■ 문제 정의(Define)의 3단계
    : Patterns, Insights, POV(Point Of View)
 ■ 더 나은 정의를 위하여 다시 묻기
    : HMW(How Might We)

 2022.10.05(수) 2회차 

  주제 : 아이디어 기법

▣ 번뜩이는 아이디어 발굴 사례
 ■ 디자인씽킹의 성공 사례 : 휴대용 정수기
 ■ 디자인씽킹의 오류사례 : 더 나은 쥐덫의 오류
▣ 자유로운 영혼들의 마인드맵 
 ■ 마인드맵 활용사례
 ■ 주요 키워드와 가지 그리기
 ■ 연결하기와 정리하기
▣다양한 아이디어의 변신 스캠퍼
 ■ 스캠퍼 활용사례
 ■ 질문을 분류하기
 ■ 대안 도출하기
▣ 단순명료하게 깔끔하게 여섯 색깔 사고 모자
 ■ 여섯 색깔 사고 모자 활용사례
 ■ 수평적 사고 이해하기
 ■ 여섯 색깔 사고 모자 역할 및 기본규칙 이해하기


2022.10.06(목) 3회차 

  주제 : 프로토타입 만들기
▣ 가설 테스트하기
 ■ 아이디어 스케치 4단계
   : ①메모 ②아이디어 ③Crazy 8s ④Solution Sketch
▣ 프로토타입 만들기
 ■ 프로토타입 제작 원칙(MVP(Minimum Viable Product)
 ■ 프로토타입 예시
 ■ Test 카드, Learn 카드 작성법
▣ 스토리텔링 하기
 ■ 스토리텔링 3대 원칙
   : ①청중을 이해하기②간단하게 정리하라 ③감동을 입히기
▣ 비즈니스 모델링 
 ■ 비즈니스 모델 캔버스 구성 3대 영역과 9요소
   □ (4영역) Who / WHAT / How / Much
   □ (9요소) CS / VP / CH /CR /R$ / KR /KA /KP /C$
 ■ 아이디어의 사업 타당성 분석


  • 담당부서 : 실내디자인학과
  • 담당자 : 유은미
  • 연락처 : 043-649-1448
  • 최종수정일 : 2024-10-26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