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시작
TM 월드
여행∙숙박 빠르게 회복세...여행·숙박·유통업계 차별화된 플랫폼 내세워 각축전 치열
- 관광경영학과
- 조회 : 487
- 등록일 : 2023-02-09
코로나19가 팬데믹에서 엔데믹으로 전환된 데 이어 실내 마스크 착용이 의무에서 권고로 완화되면서 숙박·여행 시장이 빠른 회복세를 보이자 숙박, 항공, 액티비티, 콘텐츠 업체들이 저마다 차별화된 플랫폼을 앞세워 고객 모시기에 나서고 있다. 최근엔 유통기업까지 항공 예약 서비스를 내놓으면서 여행∙숙박 플랫폼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고 있다.
*지냄, 레지던스 전문 플랫폼 '와이컬렉션 스테이'로 단기부터 장기까지 숙박 서비스 선봬
숙박 스타트업 지냄은 레지던스에 특화된 중장기 숙박 전문 플랫폼 '와이컬렉션 스테이'를 론칭하고 고객 모시기에 한창이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주목받는 웰니스와 플렉스케이션 트렌드를 반영한 콘셉트로, 단기, 중기, 장기로 세분화된 숙박 일수를 제공해 원하는 기간만큼 럭셔리한 호캉스를 즐길 수 있다.
와이컬렉션 스테이는 특급 호텔, 리조트 등 다양한 형태의 객실을 보유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메인은 생활형숙박시설이다. 레지던스라 불리는 생활형숙박시설은 취사가 가능한 내부 인테리어가 특징으로, 오랜 기간 내 집처럼 머무를 수 있어 가족 단위 여행객부터 해외 출장이 잦은 직장인들에게 인기다.
와이컬렉션 스테이에는 5성급 호텔인 서울 드래곤 시티와 부산 해운대 랜드마크인 엘시티 레지던스 와이컬렉션, 제주 신화월드 등 최고의 입지 시설과 시설을 자랑하는 숙소들이 입점해 있다. 여기에 서울, 경기, 부산, 강원, 전라, 경상 등 지역을 대표하는 숙박 시설을 발굴해 객실 콘텐츠를 강화하고 있다.
아울러, 해외 숙박 시설도 빠르게 확장하고 있다. 근거리 여행지로 각광받고 있는 베트남을 중심으로 하노이, 다낭, 나트랑, 푸꾸옥에 있는 빈펄 리조트, 아파트 형태의 리비 등 장기 숙박이 가능한 객실 위주로 상품을 늘려가고 있다.
*여기어때, 근거리 해외 여행족, 출장족 위한 서비스 집중
여기어때는 지난해부터 해외여행 서비스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국내 시장 여행 및 숙박 서비스 성과를 바탕으로 가격 경쟁력이 있는 근거리 해외여행 상품을 개발해 차별화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지난해 '해외항공' 서비스와 '해외숙소예약' 서비스를 결합하기도 했다.
여기어때는 해외 여행 특가 지역을 '근거리 지역'으로 설정, 국내외 지역 여행에 대한 수요를 흡수하겠다는 전략이다. 여기어때 해외 특가의 비행시간은 1~4시간 목적지가 우선 타겟으로, 주말에 즉흥적으로 떠나는 일상적인 여행이라는 콘셉트를 내세우고 있다.
이외에도 '여기어때 비즈니스'를 통해 B2E 시장을 공략 중이다. 일반 고객이 아닌 기업을 대상으로 제공하는 프리미엄 멤버십 서비스로, 가입비와 관리가 없는 무료 플랫폼이다. 제휴사 VIP 고객 관리를 통해 꾸준하게 이용률을 끌어 올리고 있다. 제휴사 임직원 중 5회 이상 예약한 VIP고객은 엘리트 등급으로 상향되며, 엘리트 전용 숙소 예약 시 10% 할인 금액에 쿠폰을 중복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해 더욱 합리적인 가격으로 출장 숙소를 이용할 수 있다.
*노랑풍선, '위시빈' 콘텐츠 커머스 플랫폼으로 여행 마니아 늘려가
노랑풍선의 자회사가 운영하는 여행 콘텐츠 플랫폼 '위시빈'은 앱 리뉴얼 후 본격적으로 여행 마니아 공략에 나섰다.
위시빈은 전 세계 여행자가 여행지에서의 추억을 기록하고 일정, 숙박, 교통, 음식 등의 다채로운 여행정보를 다른 이용자와 공유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실제 여행기를 작성한 사용자에게 현금 보상이 주어져 여행을 즐기며 수익도 창출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새롭게 리뉴얼 된 위시빈은 여행 콘텐츠와 S2E(Share to Earn) 서비스로 차별화된 경쟁력을 키워 글로벌 여행 콘텐츠 허브로 자리매김한다는 포부다.
*LF몰, 전세계 항공 예약권 서비스 론칭으로 여행 카테고리 강화
패션기업 LF가 운영하는 라이프스타일 전문몰 LF몰은 최근 전 세계 항공권 예약 서비스를 론칭했다. 코로나 팬데믹 이후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여행 수요와 맞물려 LF몰을 방문하는 고객 만족도를 더욱 강화하고자 쇼핑 플랫폼 내 여행 카테고리를 강화한 것이다.
LF몰 항공권 예약 서비스는 항공권 예약 전문 업체 '와이페이모어'와 연계한 서비스로 LF몰에서 예약, 발권, 변경, 취소 등 여행에 필요한 항공 관련 서비스를 제공한다. 여행지와 날짜 등을 입력하면 실시간으로 각 항공사별 정보를 볼 수 있으며, 카드사, 항공사와의 제휴를 통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바탕으로 원하는 항공권을 선택할 수 있다.
LF몰은 항공권 예약 서비스를 시작으로 여행의 핵심 요소인 호텔과 프리미엄 여행 패키지 상품 등 여행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더욱 확장하겠다는 계획이다.
한편, 지난 설 연휴 기간 동안 인천공항의 국제선 항공기를 이용한 승객만 63만7585명으로 집계됐다. 이는 전년 5만3153명과 비교해 12배 가까이 증가한 것으로, 해외여행시장이 빠르게 회복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출처 - https://v.daum.net/v/20230202151035457
*지냄, 레지던스 전문 플랫폼 '와이컬렉션 스테이'로 단기부터 장기까지 숙박 서비스 선봬
숙박 스타트업 지냄은 레지던스에 특화된 중장기 숙박 전문 플랫폼 '와이컬렉션 스테이'를 론칭하고 고객 모시기에 한창이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주목받는 웰니스와 플렉스케이션 트렌드를 반영한 콘셉트로, 단기, 중기, 장기로 세분화된 숙박 일수를 제공해 원하는 기간만큼 럭셔리한 호캉스를 즐길 수 있다.
와이컬렉션 스테이는 특급 호텔, 리조트 등 다양한 형태의 객실을 보유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메인은 생활형숙박시설이다. 레지던스라 불리는 생활형숙박시설은 취사가 가능한 내부 인테리어가 특징으로, 오랜 기간 내 집처럼 머무를 수 있어 가족 단위 여행객부터 해외 출장이 잦은 직장인들에게 인기다.
와이컬렉션 스테이에는 5성급 호텔인 서울 드래곤 시티와 부산 해운대 랜드마크인 엘시티 레지던스 와이컬렉션, 제주 신화월드 등 최고의 입지 시설과 시설을 자랑하는 숙소들이 입점해 있다. 여기에 서울, 경기, 부산, 강원, 전라, 경상 등 지역을 대표하는 숙박 시설을 발굴해 객실 콘텐츠를 강화하고 있다.
아울러, 해외 숙박 시설도 빠르게 확장하고 있다. 근거리 여행지로 각광받고 있는 베트남을 중심으로 하노이, 다낭, 나트랑, 푸꾸옥에 있는 빈펄 리조트, 아파트 형태의 리비 등 장기 숙박이 가능한 객실 위주로 상품을 늘려가고 있다.
*여기어때, 근거리 해외 여행족, 출장족 위한 서비스 집중
여기어때는 지난해부터 해외여행 서비스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국내 시장 여행 및 숙박 서비스 성과를 바탕으로 가격 경쟁력이 있는 근거리 해외여행 상품을 개발해 차별화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지난해 '해외항공' 서비스와 '해외숙소예약' 서비스를 결합하기도 했다.
여기어때는 해외 여행 특가 지역을 '근거리 지역'으로 설정, 국내외 지역 여행에 대한 수요를 흡수하겠다는 전략이다. 여기어때 해외 특가의 비행시간은 1~4시간 목적지가 우선 타겟으로, 주말에 즉흥적으로 떠나는 일상적인 여행이라는 콘셉트를 내세우고 있다.
이외에도 '여기어때 비즈니스'를 통해 B2E 시장을 공략 중이다. 일반 고객이 아닌 기업을 대상으로 제공하는 프리미엄 멤버십 서비스로, 가입비와 관리가 없는 무료 플랫폼이다. 제휴사 VIP 고객 관리를 통해 꾸준하게 이용률을 끌어 올리고 있다. 제휴사 임직원 중 5회 이상 예약한 VIP고객은 엘리트 등급으로 상향되며, 엘리트 전용 숙소 예약 시 10% 할인 금액에 쿠폰을 중복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해 더욱 합리적인 가격으로 출장 숙소를 이용할 수 있다.
*노랑풍선, '위시빈' 콘텐츠 커머스 플랫폼으로 여행 마니아 늘려가
노랑풍선의 자회사가 운영하는 여행 콘텐츠 플랫폼 '위시빈'은 앱 리뉴얼 후 본격적으로 여행 마니아 공략에 나섰다.
위시빈은 전 세계 여행자가 여행지에서의 추억을 기록하고 일정, 숙박, 교통, 음식 등의 다채로운 여행정보를 다른 이용자와 공유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실제 여행기를 작성한 사용자에게 현금 보상이 주어져 여행을 즐기며 수익도 창출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새롭게 리뉴얼 된 위시빈은 여행 콘텐츠와 S2E(Share to Earn) 서비스로 차별화된 경쟁력을 키워 글로벌 여행 콘텐츠 허브로 자리매김한다는 포부다.
*LF몰, 전세계 항공 예약권 서비스 론칭으로 여행 카테고리 강화
패션기업 LF가 운영하는 라이프스타일 전문몰 LF몰은 최근 전 세계 항공권 예약 서비스를 론칭했다. 코로나 팬데믹 이후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여행 수요와 맞물려 LF몰을 방문하는 고객 만족도를 더욱 강화하고자 쇼핑 플랫폼 내 여행 카테고리를 강화한 것이다.
LF몰 항공권 예약 서비스는 항공권 예약 전문 업체 '와이페이모어'와 연계한 서비스로 LF몰에서 예약, 발권, 변경, 취소 등 여행에 필요한 항공 관련 서비스를 제공한다. 여행지와 날짜 등을 입력하면 실시간으로 각 항공사별 정보를 볼 수 있으며, 카드사, 항공사와의 제휴를 통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바탕으로 원하는 항공권을 선택할 수 있다.
LF몰은 항공권 예약 서비스를 시작으로 여행의 핵심 요소인 호텔과 프리미엄 여행 패키지 상품 등 여행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더욱 확장하겠다는 계획이다.
한편, 지난 설 연휴 기간 동안 인천공항의 국제선 항공기를 이용한 승객만 63만7585명으로 집계됐다. 이는 전년 5만3153명과 비교해 12배 가까이 증가한 것으로, 해외여행시장이 빠르게 회복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출처 - https://v.daum.net/v/20230202151035457
- 담당부서 : 관광경영학과
- 담당자 : 하경희
- 연락처 : 043-649-1718
- 최종수정일 : 2024-10-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