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시작
취업지금
[졸업생 인터뷰] 05학번 이영욱 선배입니다 -인터뷰 영상 클립 첨부
- 시각영상디자인학과
- 200
- 2024-09-10
Q. 학과와 학번, 지금 하시는 일 등 자기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세명대 시각디자인 학과 05학번 이영욱입니다. 현재 샵디자인 에이전시 대표 겸 디자이너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Q. 샵디는 어떤 회사인가요?
샵디는 패션, 법률, 항공, 미용, 외식, 의류 등 다양한 사업체와 공공기관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수준 높은 디자인 결과물을 얻을 수 있는 회사입니다. 현재 구청을 비롯한 공공기관 및 다양한 기업들이 파트너로 있습니다. 홍대 연남동에서 스타트업하여 22년 1월 제주도로 사무실을 이전하여 비대면 업무, 화상 미팅으로 디지털노마드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Q. 왜 창업을 하게 되셨나요?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는 프랜차이즈에서 그래픽 디자이너로 재직하다 보니 인테리어와 협업 업무가 많아 자연스럽게 인테리어와 시공 분야를 체득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통합적인 솔루션을 제안할 수 있게 되면서 사업을 생각하게 되더라고요. 그래서 졸업 후 바로 자기 사업을 하기보다 회사에서 다양한 협업을 진행해 보고 경험을 쌓은 후 독립하시길 권유 드리는 바입니다.
Q. 학과 후배들께 하고 싶은 말씀이 있으세요?
각자 졸업 후 어떤 디자이너가 될지 많은 고민을 하고 계실 거예요. 고민은 하되 걱정은 하지 않았으면 합니다. 지금 가는 이 길이 맞는지 걱정하지 않아도 바다(필드)에 나가 항해를 하면서 자연스럽게 정답을 찾아가게 될 거예요. 저는 광고가 좋아서 광고 공모전도 수없이 참여했고 대학원 논문도 광고로 썼거든요. 하지만 결국 브랜드 디자인에 더 재미를 느끼게 될지 학생 때는 전혀 예상하지 못했던 길이거든요. 하지만 그렇게 광고가 좋아서 광고를 공부했던 경험들이 온전히 디자인 업무에 플러스가 되고 있습니다. 결국, 나 자신을 믿고 초조해하지 않고 꾸준히 정진하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내가 나를 믿지 않으면 그 누가 믿어주겠어요. 너무 많은 생각과 직업, 미래 등을 계산하지 말고 지금 가장 좋아할 수 있는 일을 하셨으면 합니다. 좋아하는 것은 바뀌기 마련이고 좋아하기 때문에 열성을 다할 수 있었던 경험은 나중에 좋아진 일에 큰 플러스가 될 거예요.
인스타그램: @shop_design7 / 홈페이지 샵디자인 에이전시 : 로고│브랜딩│선택의 기준은 디자이너 (shopd.co.kr)
https://www.youtube.com/watch?v=2i5yChfD75Y&t=16s
- 담당부서 : 시각영상디자인학과
- 담당자 : 신희경
- 연락처 : 043-649-1647
- 최종수정일 : 2024-10-26